속초종합사회복지관

속초 지역 산불피해 위기가정 지원 사업 안내

코찡2019.06.13 17:18조회 수 402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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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동의서 및 사례동의서.hwp (클릭 다운)

 

속초 지역 산불피해 위기가정 지원 사업 안내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월드비전 지원으로 우리 지역 산불피해 가구 중 생계, 의료, 주거지원 등 도움이 시급한 가구 대상으로 위기가정지원사업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복지관을 통해 지원되는 이 지원금은 피해가구에 일괄 지급되는 구호지원금이 아니며, 생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 대상으로 지원되는 사례관리비 이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업 개요

 

1. 사 업 명 : 산불피해지역 위기가정지원사업

2. 신청자격 : 속초시에 거주지를 두며, 산불피해가구 중 2019년 기준 중위소득 이하

3. 사업일정

1) 신청기간

 - 2019. 6. 12() ~ 2019. 6. 19()

2) 방문 및 상담진행

 - 2019. 6. 12() ~ 2019. 6. 26()

3) 지원금 전달

 - 7월 초

위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4. 지원내용

 * 재해 생계비 및 의료비

   ○ 재해 피해로 인해 필요한 생계비(화재복구지원비, 교육비, 급식비, 주거비 등) 및 의료비 지원

   ○ 재해 피해를 입은 대상자(아동 등)들의 심리정서(PTSD) 치료 지원

 

5. 지원금액

구분

생계·주거비

재해지원 의료, 치료비

지원금액

최대 300만원 한도 지원

 * 소득금액, 가구수 등에 따라 지원금액 차등 지원될 수 있음.

   

[보건복지부 고시 2019년 기준 중위소득]

구 분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금액(/)

1,707,008

2,906,528

3,760,032

4,613,536

5,467,040

6,320,544

7,174,048

 

지원제외 항목

· 저축성 지출(예금, 부금, 보험료, 희망플러스통장·희망키움 등)

· 취미, 예체능 등 사설학원 수강료, 여가지원비, 문화활동비

· 대출금 및 사채상환, 카드연체료, 사업운용자금(영농자금 등)

· 건강검진, 미용을 위한 성형 등

 

 

구비서류 및 신청방법 

  1. 신청 구비 서류

신청자 제출서류 :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동의서 1

주민등록등본 1

2018년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납부확인서(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1

 (* 가족원 중 2인 이상이 건강보험료 각각 납부시 가입자별 제출)

· 수급자 및 차상위의 경우 해당증명서 1

 

복지관 사회복지사 : 신청서 작성 1

 

2. 문의 및 신청방법

속초시 먹거리길 19 주공3차아파트 단지내 [속초종합사회복지관]

         - 전화 033-631-8761 / 팩스 : 033-635-1504 / 사례관리담당자

- 이 메 일 : sokchowelfare@hanmail.net

 

거동불편 등의 사유로 서류 구비가 어려운 경우 문의주시면 사회복지사가 방문을 통해 도움을 드립니다.

 

 

 

** 참고

기준 중위소득 100% 판정기준표

가구원수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혼합

2

2,907,000

94,808

75,719

95,962

3

3,760,000

121,528

115,254

122,961

4

4,614,000

150,844

151,910

152,850

5

5,467,000

177,419

184,185

180,259

6

6,321,000

206,091

219,834

209,942

7

7,174,000

236,255

257,406

241,925

8

8,028,000

263,711

287,857

272,807

9

8,881,000

295,580

321,364

310,158

10

9,735,000

326,151

355,813

348,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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