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삼시세끼

식사가 만들어 내는 기적

우리 주변에는 단절된 생활로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홀로지내며 어쩔 수 없이 혼밥을 하게 됩니다. 누군가 같이 있고 싶지만 생각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식사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우리는 식사를 매개체로 활용해 누군가와 함께 식사하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보고자 했습니다. 세상이 따뜻하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기 때문이죠.

삼시세끼 공동모금회 포스팅 바로가기


이웃의 사랑을 지원 받는 우리 어르신들

다양한 봉사단체와 봉사자님들께서 참여하셨습니다.

사랑나눔을 실천한 주변분들

2017년 많은 분들이 이웃사랑을 나누셨습니다.

7번의 나눔과 기적

2017년 4월~11월 매월 한번, 20명의 어르신들과 봉사자과 함께 나눔과 기적을 만들어 갑니다. 올해도, 내년에도 계속해서 만날 수 있는 즐거움

지속적인 모니터링

사회복지시설과 사회복지사가 아무리 많아도 어르신들을 매일 돌봐 드릴 수는 없습니다. 어르신 주위의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끊임 없이 서로 돌보는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속초시에서 활동 중인 봉사자와 단체를 모집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하셨고, 저희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횟수가 증가하고, 이제는 봉사가 아닌 가족같은 느낌으로 이용자 댁에 방문을 합니다.

촘촘한 안전망 구축

공공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가족 만큼은 아닙니다. 가족이 최고지만, 우리 주변에는 가족이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온갖 위험요소와 보호받지 못하는 이들에게 가족같은 이웃을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안전망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효력을 발생합니다. 비가 오면 "우리 어머님은 비가 오는데 어떻게 지낼까?" 라고 먼저 걱정 하게 되죠. 어떤 안전망 보다 더 단단하고, 현실적입니다.



우리의 목표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이웃을 만들어 드립니다!

이웃사랑 안전망 구축

자원봉사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교육, 간담회, 평가회의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우발적 사고 예방

사전 사후 우울증 검사를 측정해 프로그램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적용합니다.

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관심유도

지역사회 관심유도를 위해 다양한 이용자 확보와 정보제공을 다 매체를 통해 전달합니다.

문의


이 프로그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2017년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원사업으로 총 20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